티스토리 뷰

감자밭

더킹 김고은 나이 프로필

DoubleJLee 2020. 5. 21. 16:05


김고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 김고은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보려고 합니다. 김고은은 금일 첫 방송을 하는 SBS의 드라마 ‘더킹 : 영원의 군주’에 출연하다고 소식이 전해지면서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킹 : 영원의 군주’에는 ‘도깨비’에서도 김고은과 합을 맞췄던 작가 김은숙이 함께 참여해 기대감을 전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더킹 : 영원의 군주’는 SBS에서 금요일과 일요일 오후 10시에 방송이 편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김고은은 이 드라마에서 강력반 형사 정태을 역을 맡아서 연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김고은에 대한 프로필 정보와 ‘더킹 : 영원의 군주’에서 맡은 역이 어떤 설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고은 나이

김고은은 1991년 7월 2일생으로 올해 만 28살이 되는 BH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배우입니다. 김고은은 3살까지는 한국에 있다가 4살부터 아버지의 직장으로 인해 중국 베이징에서 유년기를 보냈다고 합니다. 당시 국제학교가 따로 없어서 현지의 학교를 다녀서 중국어에 상당히 능숙하다고 합니다.



그런 김고은은 중학교 1한년때가 돼서야 가족과 다 함께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배우에 관심을 두기 시작한 것도 아버지의 영향이 컸다고 합니다. 아버지가 영화에 관심이 많았는데 그 취미를 이어받아 영화의 제작과 작가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는데 고등학교에 진학해서 당시 선생님이 배우에 대한 권유를 받아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프로필

배우 김고은은 다들 아시는 충격적인 영화 ‘은교’를 통해서 데뷔를 치렀다고 합니다. 상당히 도전적인 작품이었는데 당시 김고은은 고등학교를 다니고 있었다고 합니다. 이때부터 이미 연기자로서의 길에 도전정신을 강하게 가지고 있었던 걸로 보입니다.



하지만 김고은은 데뷔이후 고등학교 과정을 우선 마치고자 학업에 열중했다고 합니다. 당시 데뷔부터 신인상이란 신인상은 전부 휩쓸고 다녔던 터라 이후 행보가 기대되던 배우였는데 팬의 입장에서 아쉬움을 삼켜야만 했죠. 하지만 그녀도 또한 연기에 대한 갈증이 있었던 것인지 졸업 후에 바로 ‘시실리 2km’라는 영화를 통해 컴백하게 됩니다.



작품활동

김고은은 ‘시실리 2km’이후에도 작품 활동을 이어갔고 바로 직후에 참여했던 작품은 ‘몬스터’였습니다. 하지만 두 작품 모두 흥행에는 실패를 하게 되고 ‘몬스터’의 경우 캐릭터 해석을 잘 못했다는 평까지 받게 됩니다.



하지만 이제 막 연기자 생활을 시작한 김고은에게 ‘몬스터’의 감독은 자신조차도 자신의 영화를 잘 이해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잘못된 주문을 했을 것이다 라고 말이 많았습니다. 오히려 작품의 캐릭터와 연기가 안 맞았을 뿐이지 김고은의 연기 자체로만 봤을 때는 훌륭하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대표작품

이후에도 김고은은 많은 작품을 이어왔는데 영화로는 ‘차이나 타운’, ‘협녀, 칼의 기억’, ‘성난 변호사’, ‘계춘할망’, ‘변산’, 드라마로는 ‘치즈 인 더 트랩’, ‘도깨비’ 등에 참여해오고 있습니다. 2012년도에 데뷔한 걸 고려한다면 그리 많은 작품에 참여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대표할만한 작품들은 많죠. 특히나 김고은이 참여했던 드라마 두 편 ‘치즈 인 더 트랩’과 ‘도깨비’는 당시 큰 인기를 얻으며 각각 7%, 20%의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김고은의 커리어를 대표할 만큼 확실한 연기를 보여줬던 작품은 ‘치즈 인 더 트랩’이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솔직히 ‘도깨비’는 크흠…. 하지만 ‘치즈 인 더 트랩’에서의 홍설은 캐릭터의 성격을 정말 잘 살려냈다고 평가를 받고 있죠.



더킹 : 영원의 군주

그렇게 2020년도 4월 17일 첫 방영을 시작한 ‘더킹 : 영원의 군주’는 김은숙 작가의 주특기라고 할 수도 있는 판타지가 가미된 로맨스로 김고은이 다시 한번 주연으로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과연 이번에는 김은숙의 캐릭터를 어떻게 소화해낼지 기대감이 벌써부터 일고 있는데요.



배우 김고은이 연기한 드라마 ‘더킹 : 영원의 군주’의 정태을 역은 정의감 넘치는 형사인 인물입니다. 어릴 적부터 디즈니표 동화를 읽기보다는 ‘경찰청 사람들’이라는 작품에 빠져 유년기를 보냈고 커서는 결국 강력반 형사가 되었습니다. 정의감 넘치면서도 올바른 정의감으로 직무를 수행하고 있는 이 배테랑 여형사가 평행세계로 건너온 대한제국 황제 이곤(이민호)과 만나 어떤 로맨스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이상 김고은 나이 및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감자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명섭 나이 매니저 신라의달밤  (0) 2020.05.22
이민정 이병헌 나이 프로필  (0) 2020.05.21
유지태 김효진 나이 프로필  (0) 2020.05.21
조정민 나이 프로필  (0) 2020.05.21
박세리 나이 결혼 프로필  (0) 2020.05.21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