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감자밭

유지태 김효진 나이 프로필

DoubleJLee 2020. 5. 21. 15:57


유지태

우리나라를 보면 정말 재능이 있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특히 가수나 연기자들은 정말 제가 갖지 못한 재능들을 가지고 있는 걸 보면 전 늘 놀랍습니다. 여러분들은 연기파 배우라고 하면 어떤 분들이 떠오르시나요?



송강호, 유해진, 이병현 등 많은 분들이 떠오르시겠지만 저는 감히 유지태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유지태만이 나오는 그 분위기와 연기는 감히 어느 누구도 따라잡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꽃중년이자 대한민국의 연기파 배우 유지태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유지태 나이

유지태는 1976년 4월 13일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습니다. 현재 유지태 나이는 45세로 어느새 중년의 나이가 되었습니다. 유지태는 원래 금수저 집안이었습니다. 1950년대 다선을 했던 국회의원 유옥우가 유지태의 할아버지였습니다.



유지태는 188CM라는 아주 큰 키와 좋은 피지컬을 자랑합니다. 1993년에는 현대무용전에서 대상을 수상할 정도로 예체능 쪽에서는 매우 두각을 나타내는 배우입니다.

 



김효진

유지태는 2011년 배우 김효진과 결혼을 했습니다. 김효진은 1984년생으로 유지태와 8살 나이 차이가 나는 부부입니다. 김효진 역시 유지태와 마찬가지로 뛰어난 연기력을 가지고 있으며 여러 작품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현재는 유지태와 함께 2명의 아들 유수인, 유루인군을 키우고 있는 아주 행복한 가정입니다. 김효진의 SNS를 통해서 아들들의 사진이 보인 적이 있었는 대요. 유지태와 김효진의 자식이라면 잘생긴 외모와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태어났지 않을까 조금 기대가 됩니다.



작품활동

유지태는 1998년 영화 바이준을 통해 데뷔를 했습니다. 일년 후에는 영화 주유소 습격사건에 출연하여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 후에는 영화에서 꾸준히 주연 자리를 맡으면서 유지태만의 이미지를 형성해왔습니다. 유지태는 영화 뿐만 아니라 드라마와 연극에서도 꾸준한 작품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몇 해전에는 전도연과 함께 출연한 드라마 굿 와이프에서 완벽한 연기력을 보여주어 많은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셀 수 없는 수상경력은 물론이고 유지태만이 할 수 있는 캐릭터들을 만들어 나가고 있죠.

 



대표작품

유지태가 수많은 작품을 통해서 인생캐릭터를 만들었다고 해도, 저는 유지태 하면 바로 이 작품이 가장 대표작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바로 영화 올드보이 입니다. 영화 올드보이는 박찬욱 감독의 영화로 수많은 영화제에서 수상을 할 정도로 매우 높은 평을 받았습니다.



그 영화에서 유지태는 과거에서 멈춰버린 악인 이우진 역할을 맡아 영화계에서 수많은 박수 갈래를 받았습니다. 또한 올드보이에서 유지태의 악역을 배우 유연석이 맡아 연기를 해 또 다른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영화 봄날은 간다, 꾼 등에 출연하여 유지태의 인생 캐릭터들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화양연화

유지태는 최근 한 드라마에 출연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바로 4월 25일부터 TvN에서 방영되고 있는 ‘화영연화-삶이 꽃이 되는 순간’ 입니다. 본 드라마는 이보영이 여자주인공을 출연한다고 하여 또 다른 화제를 가져왔습니다. 이보영과 유지태의 케미라니, 상상하기 힘들지만 되게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 않나요?



화양연화는 40대들의 사랑을 그린 멜로 드라마로 유지태는 형성유통의 부사장인 한재현 역할을 맡았습니다. 유지태의 과거 아역으로는 갓세븐의 진영이 맡아 드라마의 풍미를 더 해줄 것입니다. 4월 25일부터 매주 토, 일 오후 9시에 방영되고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본방사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유지태 김효진 나이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감자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민정 이병헌 나이 프로필  (0) 2020.05.21
더킹 김고은 나이 프로필  (0) 2020.05.21
조정민 나이 프로필  (0) 2020.05.21
박세리 나이 결혼 프로필  (0) 2020.05.21
최강희 나이 프로필  (0) 2020.05.20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