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감자밭

신하균 나이 및 프로필

DoubleJLee 2020. 5. 5. 19:09


신하균

여러분은 연기파, 실력파 배우라고 하면 어떤 분이 생각나시나요? 아마 떠오르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오늘은 그중 진정한 실력파 배우라고 할 수 있는 신하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신하균은 서울예술전문대학 방송연예과를 졸업하여 연극 생활을 이어오다 영화 ‘기막힌 사내들’로 데뷔했습니다.

 

신하균은 첫 브라운관 데뷔작임에도 불구하고 주연의 자리를 꿰찰 정도로 뿌리부터 남다른 연기자임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나이대 연기자들 중에서 단연 연기력을 빛나는 신하균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알아봅시다.



신하균 나이

신하균은 앞서 말했듯이 1998년 장진 감독님의 영화 ‘기막힌 사내들’로 데뷔했습니다. 1974년 5월 30일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현재 신하균 나이는 47살입니다. 신하균은 자신을 브라운관을 데뷔시켜준 장진 감독과도 매우 막역한 사이입니다.

 

특히 같은 서울예대 출신인 장진 감독을 비롯하여 배우 황정민, 정재영과도 매우 친하기로 유명합니다. 이들은 대학 시절 ‘만남의 시도’라는 동아리에서 처음 만나 수십 년이 지난 지금도 매우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신하균은 송강호, 류덕환, 박해일 등의 배우들과도 매우 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로필

신하균은 여러 취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로 프라모델 조립을 매우 좋아한다고 합니다. 특히 ‘신세기 에반게리온’이라는 일본 애니메이션의 프라모델을 매우 좋아한다고 해요. 그중 가장 최애는 ‘아야나미 레이’라고 합니다. 또한 신하균은 호러영화를 즐겨본다고 합니다.

 

호러 영화 중에서도 잔인함만 부각된 영화보다는 작품 속에서 약간의 재미가 숨어있는 스플래터 장르의 호러물을 가장 좋아한다고 합니다. 또한 신하균 하면 떠오른 것이 센스입니다. 인터뷰를 할 때에 뭔가 영혼이 없는 것 같으면서도 재미있는 답변들을 많이 해 웃긴 짤방들을 생성한 경우가 많습니다.



영혼수선공

최근 오랜만에 신하균의 드라마 작품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바로 ‘어서와’ 후속으로 방영될 KBS2 수목드라마 ‘영혼수선공’입니다. 영혼수선공은 정신의학과 의사들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입니다.



배우 정소민과 태인호 박예진, 주민경 등과 함께 호흡을 맞출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하균이 맡은 역할은 은강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이자 조교수인 이시준 역할이라고 합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 우리의 마음을 따스하게 적셔줄 힐링 드라마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작품활동

신하균은 연기 인생 20년이 넘을 정도로 수많은 필모그래피를 그리고 있습니다. 특히 다수의 영화 작품에 출연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데뷔작부터 시작하여 공동경비구역 JSA, 지구를 지캬라, 웰컴 투 동막골, 친절한 금자씨, 박쥐, 도둑들, 런닝맨, 바람 바람 바람, 나의 특별한 형제 등 나열해도 모자를 정도의 작품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신하균은 작품을 선택하는 데에 있어 중요한 기준이 ‘다양성’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장르를 불문하고 여러 가지 모습을 보였음을 알 수 있죠. TV에서는 브레인, 미스터 백, 나쁜 형사들 등의 드라마에도 출연하였습니다.



대표작품

신하균은 워낙 다양한 작품에서 찰떡같은 연기력을 보여주어 대표작품이라고 꼽을 만한 작품이 정말 많습니다. 특히 공동경비구역 JSA에서는 북한 군인으로 등장해 사람들에게 아주 깊은 인상을 남겨주었습니다.



또한 현재까지도 많은 연극무대에서 공연에 오르고 있는 지구를 지켜라에서 연기를 하면서 성격파 배우로도 성장하게 되었죠. 그 외에도 웰컴 투 동막골이나 극한직업 등에 출연하여 신하균만의 밀착 연기를 보여주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다양한 작품들에서 연기를 하는 만큼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는 배우 신하균을 앞으로도 쭉 응원하겠습니다.

 



이상 신하균 나이 및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복면가왕 주윤발 정체 강승윤

복면가왕 요즘에는 실력이 좋은 가수분들의 실력 검증을 위한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많이 존재합니다. 아마 가장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복면가왕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수들은 자신의 이름, 얼굴을 모두 가리고 오..

drzzrecord.tistory.com

 

영혼수선공 인물관계도 정리

영혼수선공 오늘은 곧 방영될 기대작 드라마 ‘영혼수선공’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영혼수선공은 오는 5월 6일부터 시작하여 6월 25일까지 KBS2에서 방영될 드라마입니다. 매주 수요일 목요�

doublejlee.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