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감자밭

정다은 나이 프로필

DoubleJLee 2020. 5. 19. 14:39


정다은

요즘에는 연예인들도 제2의 삶을 사는 분들이 많습니다. 과거엔 아이돌이었지만 현재는 트로트 가수로 대박 나기도 하고, 과거에는 배우의 삶을 살았지만 현재는 한 기업의 CEO가 된 분도 있죠. 오늘은 아이돌에서 배우가 배우 정다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다은은 4인조 걸그룹 ‘2EYES’데뷔했습니다. 2EYES는 2013년에 데뷔해 3개의 싱글 앨범을 내고 현재는 활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중 메인보컬이었던 정다은은 본명으로 배우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는 것이죠.



정다은 나이

정다은은 1994년 6월 3일에 태어났습니다. 현재 정다은 나이는 27살입니다.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하였으며 EXO 세훈과 고등학교 동창이자 절친이라고 합니다. 세훈이 자신의 앨범 땡스투에도 정다은을 언급할 정도로 매우 막역한 사이라고 합니다.



정다은의 별명은 ‘다니’이며, 현재는 배우 소속사로 유명한 싸이더스 HQ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같은 소속사 식구들로는 김하늘, 오연서, 김혜윤, 김유정 등이 있습니다.

 



프로필

정다은은 168CM로 꽤나 큰 키를 자랑합니다. 그에 걸맞게 운동도 좋아한다고 하는대요. 예전에는 친구들과 함께 농구장에서 농구도 즐겨했다고 합니다. 2EYES 멤버들 사이에서도 제일 안 씻는 멤버로 꼽힐 만큼 꾸밈없는 모습을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정다은은 걸그룹을 하기 이전에도 방송 활동을 조금 했습니다. 6살 즈음에는 EBS ‘딩동댕 유치원’과 MBC 대표 아동 프로그램 ‘뽀뽀뽀’에도 출연했다고 합니다. 애기 때부터 데뷔 년수를 계산하면 꽤나 오랫동안 연예계에 몸 담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쌍갑포차

정다은은 최근 드라마 쌍갑포차에 출연한다는 소식을 알렸습니다. 쌍갑포차는 JTBC 수목 드라마로 다가오는 5월 20일에 방영될 예정입니다. 쌍갑포차는 포차 이모, 황정음과 아르바이트생 육성재 그리고 포차 관리인 최원영이 포차를 찾아온 손님들의 한을 풀어주는 이야기입니다. 정다은은 극 중에서 갑을마트 보안팀 보안요원인 강여린 역할을 맡았습니다.



강여린은 연애 대신 운동 사랑으로 인해 각종 유명인들의 보디가드를 한 멋진 여성입니다. 한 사건으로 인해 보디가드 대신 갑을마트 보안팀에서 일하게 되는데요. 보디가드 일을 못하게 되었던 사건과 연루된 강배를 마트에서 다시 만나면서 그곳에서 벌어지는 이야기가 매우 흥미진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작품 활동

많은 분들이 정다은을 아마 생소하게 느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정다은은 걸그룹 활동뿐만 아니라 배우로서 작품 활동도 이어오고 있습니다. 마동석과 샤이니 민호가 주연이었던 영화 ‘두 남자’에서도 가영이라는 역할로 꽤 임팩트 있게 출연하였습니다.



또한 미스터리 영화로 배우 김다미를 새로이 알린 ‘마녀’에서도 긴 머리로 출연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드라마 ‘위대한 이야기’, ‘바람이 분다’, ‘미스터 기간제’에 출연하여 얼굴을 알리고 있습니다.



대표작품

정다은은 걸그룹일 때에 메인보컬 실력과 현재 배우로서의 실력을 합쳐 뮤지컬 대작 ‘노트르담 드 파리’에도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2016년 플뢰르 드 리스 역을 맡아 무대에서 정다은의 기량을 뽐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예능 실력도 뛰어나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2EYES의 같은 멤버였던 혜린과 듀오로 웃찾사에 출연한 적도 있으며, 다수 걸그룹 멤버가 출연한 ‘비밀병기 그녀’에도 출연하여 자신의 실력을 인정받고 꽤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다재다능한 배우 정다은이 이번 쌍갑포차를 통해서 더 많은 시청자들에게 알려지고, 앞으로 더 좋은 작품 만이 출연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정다은 나이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감자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태현 나이 부인 프로필  (0) 2020.05.19
장영란 나이 신랑 프로필  (0) 2020.05.19
김가온 직업 아버지 나이  (1) 2020.05.19
넷플릭스 인간수업 인물관계도  (0) 2020.05.19
박병은 나이 프로필  (0) 2020.05.13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