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감자밭

장성규 아나운서 나이 프로필

DoubleJLee 2020. 6. 1. 14:01


장성규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성규 아나운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장성규 아나운서는 최근 워크맨을 하면서 사람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한때 아는형님에 출연하는 관종적도로 생각되던 장성규가 워크맨이라는 날개를 만나 정말 훨훨날아다니고 있습니다.



물론 이 워크맨이라고 하는 유튜브채널도 아는형님에서의 활약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고는 하지만 정말 볼때마다 장성규의 관종력은 아는형님에서 커버하기 힘들정도였다고 생각이 듭니다.



장성규 나이

장성규는 1983년 4월 21일생으로 올해 36살이 되는 JTBC스튜디오 소속의 아나운서입니다. 분명 JTBC를 퇴사하고 프리랜서 선언을 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왜 JTBC스튜디오에 소속되어있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사실 장성규가 프리랜서를 선언하면서 향항곳은 JTBC의 자회사였습니다. 사실상 JTBC에서 전출되었다고 보는 편이 이해하기 쉬울 것입니다. JTBC의 자회사로 옮기게 되면서 장성규는 소속에 상관없이 여러 방송사에 출연이 가능해진 것입니다. 정말 신의 한수라 할 수 있을 선택이었죠.

 



프로필

장성규는 사실 워크맨에서도 공개가 된 적이 있듯이 원래는 아나운서를 꿈꾸지 않았습니다. 서울시립대학교 경제학부를 졸업한 장성규는 사실 공인회계사 시험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은사님에게서 회계사를 준비하는 모습이 행복해보이지 않다면 아나운서를 해보는 것이 어떠냐는 이야기를 듣고서 아나운서를 준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그는 MBC의 아나운서 공개 채용을 컨테츠로 다룬 신입사원에 참가하게 됩니다.



신입사원

2011년 3월 ‘일요일 일요일 밤에’가 ‘우리들의 일밤’으로 개편되면서 ‘나는 가수다’와 함께 ‘신입사원’이라고 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이 신설되게 됩니다. ‘신입사원’은 나이, 성별, 학력, 국적 모두 상관없이 MBC의 아나운서를 뽑는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장성규는 여기에 참가하게 됩니다.



비록 최종 3인에서 탈락하게 되긴 했지만 이후 여러 곳에서 러브콜을 받았지만 주변 지인들과 선변들의 조언을 수렴해서 JTBC아나운서의 길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아는형님

JTBC에서 활동하게 된 장성규는 JTBC의 주말뉴스를 진행하기도 했지만 다른 앵커들에 비해서 다소 가벼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고 여겨져서인지 갑작스럽게 주말뉴스에서 하차하게 됩니다.



그래도 JTBC에서 장성규는 나름 사랑받았다고 생각이 되었던 게 장성규와 함께 입사한 강지영 아나운서가 활동이 거의 없던 반면에 장성규는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서 계속해서 활동을 이어갔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결국은 예능 MC의 노선을 타기 시작했고 아는형님의 초창기 시절부터 아는형님의 도우미 역할로 출연을 이어오게 됩니다.



워크맨

장성규가 프리랜서 선언을 한 직후 장성규는 워크맨이라고 하는 스튜드오 랄라블라의 한 컨텐츠에 참여하게 됩니다.



세상의 모든 알바를 체험해본다는 컨테츠를 가지고 시작한 워크맨의 장성규의 관종력이 대폭발하게 되면서 2019년 8월 구독자 100만명을 기록하게 되면서 와썹맨과 마찬가지로 별도의 채널로 독립하게 됩니다. 이후 빠르게 성장한 워크맨은 100만을 찍고 보름뒤에는 200만달성, 2달뒤에는 300만달성 이후 얼마전 3월에는 400만을 달성하게 됩니다.

 



이상 장성규 나이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감자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미도 나이 남편 프로필 정보  (0) 2020.06.01
이주빈 나이 프로필  (0) 2020.06.01
배구선수 김요한 나이 프로필  (0) 2020.05.30
팬텀싱어3 존노 나이 프로필  (15) 2020.05.29
이찬원 프로필  (0) 2020.05.29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