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상우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 도상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도상우는 패션모델 출신의 배우로 여러 작품을 통해 활약하고 있습니다. 도상우의 새로운 작품 소식이 들려 이번 포스팅을 준비해보게 되었습니다.



도상우의 프로필상 정보들, 나이, 필모그래피 등을 알아보고 이번에 출연하게된 작품은 어떤 작품이며 도상우는 작중에서 어떤 역할과 연기를 하게 될지도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상우 나이

도상우는 1987년 12월 25일생으로 올해 만으로 32상이 되는 제이와이드컴퍼니 소속의 모델 겸 배우입니다. 부산광역시에서 태어난 도상우는 모델의 꿈을 꾸고 상경을 하게 되었고 성공적으로 데뷔하게 되죠.



도상으로 처음으로 데뷔를 한 무데는 바로 2008년 서울 패션위크의 이주영 패션쇼였습니다. 데뷔 이후 모델로서 활동을 이어오던 도상우는 2011년도 tvN의 드라마 ‘꽃미남 라면가게’에 출연하게 되면서 연기자로서의 활동도 활발하게 이어오고 있습니다.

 



편의점 샛별이

도상우의 새로운 작품은 바로 SBS의 금토드라마 ‘편의점 샛별이’입니다. 지창욱과 김유정을 주연으로 도상우는 무게감 넘치는 조연인 조승준 역을 연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편의점 본사 오너의 아들인 조승준 역은 아이비리그 출신의 학력, 귀티 나는 외모와 바른 품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한선화가 연기하는 유연주를 마음에 품고 옆에서 초조하게 지켜보고만 있는 조승준 역을 도상우가 어떻게 소화해낼지 기다려집니다.



프로필

도상우는 187cm의 키로 과연 모델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의 신체비율을 가지고 있는데요. 최근 런닝맨에 출연해서는 광수에게도 키로 전혀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외모로는 물론 압도적이지 않았나….



2015년까지도 여러 작품에서 얼굴을 비추던 도상우는 갑작스럽게 사라지고 맙니다. 바로 군대 때문이었는데요. 2016년 4월 5일 30살의 나이로 37사단에 입대하게 되었고 이후 2018년 1월 4일에 무사히 전역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작품활동

도상우는 2011년도에 ‘꽃미남 라면가게’라는 작품을 통해서 브라운관에 데뷔하지만 그다음 작품은 2014년도에난 얻을 수 있었습니다. 바로 2014년도 인기 드라마 SBS의 ‘괜찮아, 사랑이야’였는데요.



당시 지해수 역을 연기하고 있던 공효진의 전 남자 친구 최호 역을 훌륭하게 연기하면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바로 이어진 MBC의 드라마 ‘전설의 마녀’에 출연하며 좋은 연기를 보여줬고 당시 함께 출연하던 김윤서와 연인관계로 발전하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결별한 상태입니다.



대표작품

배우 도상우를 대표할 수 있을만한 작품을 꼽아보자면 2014년 SBS의 인기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와 2015년 MBC의 인기드라마 ‘내 딸, 금사월’을 이야기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두 작품 모두 배우 도상우가 중심이 되어 이끌어간 작품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도상우의 본격적인 연기자 커리어를 알린 작품이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많은 사람들에게 도상우라고 하는 배우를 각인시키기도 했고, 연기자로서의 역량이 훌륭하게 발휘된 작품들이기 때문입니다.

 



이상 도상우 나이 편의점 샛별이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