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감자밭

위험한 약속 총정리

DoubleJLee 2020. 3. 30. 15:46


위험한 약속

드디어 그 시즌이 찾아왔습니다. 기존의 일일드라마들이 모두 완결을 맺고 새로운 작품들이 그 자리를 대신해 가는 순간이 왔습니다. 기존의 드라마가 완결을 맺는다는 사실에 안타까운 마음을 가지고 계신분들이 많겠지만, 동시에 새로운 드라마들에 대한 기대감이 한껏 부푸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KBS2의 새로운 일일드라마로 출사표를 던질 ‘위험한 약속’이라는 드라마의 이야기를 전해보려고 합니다. 어떤 인물들이 어떤 주제속에서 서로의 갈등과 사건들을 이어가게 될지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줄거리

드라마 ‘위험한 약속’은 타협과 고집, 그리고 정의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자 한다고 제잔진을 통해 밝혀오고 있습니다. 주제가 상당히 많은걸 담고자 하는 기색을 보이고 있지만 나름 하나의 이야기로서는 어렵지 않게 녹여낼 것으로 보입니다. 사회의 정의를 위해 불의에 맞서고 올곧게 살아가는 사람과 오로지 현실에 순응하고 녹아들며 이기주의적인 행태를 일반적인 것으로 여기는 사람들의 갈등을 담고 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중요시 되고 있는 이러한 문제를 과연 이 드라마는 어떻게 소화하게 될지 주목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인물관계도

제작진이 밝힌 제작의도에 맞게 각 인물들은 정의와 불의에 대변되는 혹은 어디에도 확실하게 속하지 못하는 성격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사회를 잘 추려놨다고 생각이 들만큼 각 인물들에 대한 성격을 직관적으로 부여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각인물이 어떤 인물과 대립을 할 것이고, 어떤 인물들과 인연을 이어가며 사건과 고난을 헤쳐갈지 어느정도는 가늠을 해볼 수 있을 듯 보입니다. 그럼 각 인물들이 가지고 있는 성격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박하나 – 차은동 역

박하나 배우가 연기할 차은동 역은 정의에 대변되는 인물입니다. 사회적 시선에 의해 ‘NO’라 말하지 못하는 이들이 있다면 차은동은 그와 반대편에 서서 항상 문제를 일으키는 인물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발생되는 갈등들을 필요하다고 말하는 인물입니다. 불의를 보면 참지 않고 주변사람들을 챙기는데 거리를 가늠하지 않는 의리파인 차은동은 자신의 그런 성격으로 인해 벼랑끝에 몰리기도 했습니다. 그런 그녀를 둘러싼 어떤 사건들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는 부분이네요.

 



고세원 – 강태인 역

고세원 배우가 연기할 강태인 역은 불의로 되변되는 인물입니다. ‘가족을 위해서’라는 이유가 참 의리파로서 비춰질 수 있지만 ‘가족이 사회와 대립할 때는?’이라는 궁금증이 자연스럽게 생각될정도로 냉정하고 이성적인 인물입니다. 물론 그런 성격은 에프스포츠그룹의 말단직원에서 임원자리까지 오르는데 큰 기여를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과거 벼랑끝에 몰린 그 산건에서 차은동(박하나)을 외면한 당시를 잊지 못하고 죄책감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그런 그 앞에 어느날 차은동(박하나)가 나타나게 됩니다.



최준혁, 오혜원, 한지훈

이 세 인물은 각각 배우 강성민, 박영린, 이창욱이 맡아서 연기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 세인물은 앞서 설명한 강태인(고세원)과 차은동(박하나)의 대립속에서 각자의 신념에 따라 진영을 선택하게 됩니다. 금수저로 싸가지를 제대로 무장한 최준혁(강성민)은 강태인(고세원)의 약혼녀인 오혜원(박영린)을 꼬득여 위험한 제안을 하고 휘몰아치는 갈등을 만들어낸 악마같은 인물입니다. 최준혁(강성민)에게 휘둘리게 될 오혜원(박영린)은 언뜻 순애보를 걷는 인물로 보이지만 순간의 욕망에 흔들리는 인물입니다. 그런 그녀가 어떤 선택을 할지는 이제 살펴봐야할겁니다. 한지훈(이창욱)은 조금은 오혜원(박영린)과 닮은 듯 보이지만 좀더 명확하게 순애보의 길을 걷고 있는 인물입니다. 그런 그는 차은동(박하나)의 휴식처로서 어떤 역할을 하게 될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이상 드라마 위험한 약속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휴일지킴이약국 확인방법

휴일지킴이약국 작년 12월 중국 우한시에서 처음 코로나 19가 발생하여 지난 1월 한국에 코로나 19 첫 확진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그 후 현재는 한국에는 수천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고, 아시아 외의 다른 대륙에..

doublejlee.tistory.com

 

진태현 박시은 딸 가족 이야기

진태현 오늘 한 셀럽가족의 이야기를 전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동상이몽2’에 출연하며 짠한 울림을 전하고 있는 진태현, 박시은과 입양한 딸의 이야기입니다. 진태현과 박시은 부부는 ‘동상이몽2’에 출연하..

doublejlee.tistory.com

'감자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보현 나이 및 프로필  (0) 2020.04.04
김민아 기상캐스터 학력 및 프로필  (1) 2020.04.03
슬기로운 의사생활 인물관계도  (1) 2020.04.02
봉중근 나이 및 프로필  (0) 2020.04.01
노지훈 나이 및 프로필  (0) 2020.03.31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