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돈규

요즘은 레트로가 유행하면서 70년대부터 90대에 유행하던 것들이 다시금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그 당시에 유행했던 패션부터 생활소품, 노래 등이 다시 등장하고 있는대요. 그 유행을 불러 일으켰던 연예인들도 다시 TV방송에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무한도전 토토가를 시작으로 90년대 대사랑을 받았던 아이돌 그룹들이 다시 활동을 시작하고, ’슈가맨’을 통해서 훨씬 더 이전의 가수들의 회생 무대들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최근에는 ‘불타는 청춘’이 방영을 시작하면서 지금은 중년이 된 하이틴 스타들이 TV에 조금씩 얼굴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최근 불타는 청춘에 합류하게 된 가수 김돈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돈규 나이

김돈규는 1993년 015B의 객원보컬로 데뷔했습니다. 015B의 노래는 지금도 큰 사랑을 받고 있을 정도로 수많은 명곡들이 존재합니다. 김돈규는 015B의 4집 앨범 ‘The Fourth Movement’에 참가하여 김돈규가 부른 ‘신 인류의 사랑’은 015B의 대표곡이 되었죠.



김돈규가 데뷔할 당시, 그의 나이는 20대 초반이었습니다. 몇 십년이 지난 지금, 김돈규 나이는 49세입니다. 또한 김돈규는 1972년 7월 29일생이며 경문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데뷔연도에 김돈규는 가수 장호일의 솔로 앨범에 객원 보컬로도 노래를 불렀으며, 이후 자신의 앨범을 내서도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프로필

김돈규는 기생충으로 전세계를 놀라게 했던 봉준호 감독님과도 인연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봉준호 감독이 김돈규의 뮤직비디오 감독을 맡았었기 때문입니다. 봉준호 감독은 김돈규가 2000년에 발매한 3집 ‘단’의 뮤직비디오 제작을 맡았으며,



배우 박해일과 배두나가 주인공이었다고 합니다. 그때는 두 배우와 감독님 모두 영화계의 거장들이 아니었지만, 지금 다시 돌아보면 영화계의 대표 감독과 남자, 여자배우가 한 곳에 모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김돈규 나만의 슬픔

김돈규는 1996년에 자신의 솔로 앨범을 처음 발매합니다. 바로 ‘나만의 슬픔’입니다. 당시 김동규의 나만의 슬픔은 정말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때는 모든 가요 차트가 정말 실력과 대중의 사랑 등으로 평가되었는 대요.



나만의 슬픔은 탑 10권내에 들정도로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진 노래였습니다. 순위권에서도 꽤 오래 머물며 김돈규의 솔로데뷔곡이자 대표곡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또한 김돈규는 과거 인기 가수들을 다시 회상시키는 슈가맨에도 출연했었는데, 그 곳에서도 나만의 슬픔을 불러 10대부터 50대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대표곡

김돈규는 나만의 슬픔을 시작으로 총 3집의 솔로 앨범을 냈습니다. 1집 Separation의 ‘나만의 슬픔’, 2집 Born Again, 3집 무아의 봉준호 감독님이 뮤직비디오 제작을 맡은 ‘단’입니다. 김돈규의 3집은 제작자가 도망을 가서 홍보도 못하게 되었으며,



그 이후로는 김돈규의 앨범 소식을 끊기게 됩니다. 하지만 나만의 슬픔을 비롯하여 015B의 ‘신 인류의 사랑’, 그리고 ‘슬픔 인연’등은 아직도 우리가 김돈규를 기억하게 해주는 김돈규의 대표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불타는 청춘

김돈규는 앨범 활동 이후 슈가맨에 한 번 출연한 이후로 한 번도 방송 출연을 한적이 없었습니다. 그러다 6월 2일 불타는 청춘에 첫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불타는 청춘은 중년 싱글 스타들을 보여주는 예능으로 그때 그시절의 스타들이 다량 출연하고 있습니다. 김돈규는 불타는 청춘의 등장부터 사람들을 놀라게 했을 뿐 더러 안타까운 소식들도 전했었습니다.



작년 부모님 두분 다 돌아가시고, 자신도 몸이 좋지 않아 수술까지 했었다고 하였습니다. 그 소식은 김돈규에게 너무 갑작스러워 지인들에게 연락도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김돈규의 절친이었던 가수 정재욱도 매우 놀란 모습이 tv를 통해 비추어 졌었죠. 이제는 힘든 일 없이 김돈규에게 청춘 같이 화창한 날들이 계속해서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불타는 청춘에서 김돈규의 활약 더 기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김돈규 나이 나만의 슬픔 정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