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감자밭

정건주 나이 프로필

DoubleJLee 2020. 5. 20. 10:31


정건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 정건주의 나이와 여러 프로필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조금은 생소할 수 있는 배우 정건주는 5월 13일부터 방영을 시작한 tvN의 드라마 ‘오 마이 베이비’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오 마이 베이비’는 장나라가 출연한다고 소식이 전해지면서 더욱 큰 기대감을 낳았었는데요. 이러한 작품에서 장나라의 상대역이 될 배우들에 대한 관심도 당연히 생겨나겠죠. 그런 의미에서 준비한 글이니 배우 정건주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이 글을 읽고 해소해보길 바랍니다.



정건주 나이

정건주는 1995년 5월 26일생으로 올해 24살이 되는 블러썸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배우입니다. 그는 2017년 DAY6의 곡 ‘좋아합니다’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게 되면서 본격적인 연예계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키 187cm에 훈훈한 외모다 보니 뮤직비디오를 통해서 단번에 관심을 받기 시작했고, 이를 눈여겨 본 여러 드라마 제작진을 통해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초반에는 웹드라마 중심으로 출연을 이어왔고 이후 지상파의 드라마로 활동영역을 넓혀왔습니다.

 



프로필

배우 정건주는 사실 배우를 꿈꾸지 않았다고 합니다. 배우로 활동을 결심하기 전까지는 그저 흔한 공대생중 한 명으로 한국산업기술대학교에 진학하여 공부 중인 학생일 뿐이었습니다.



사실 공대도 소명감을 가지고 다녔던 건 아니었는지 대학교에 진학해 바로 군대를 전역하고 나서는 자신의 흥미를 찾고자 여러 경험을 쌓았다고 합니다. 카페 알바는 경력이 쌓이다 못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기까지 이르렀고, 합기도, 요리, 오프 로드 자동차, 연기학원 등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해 보던 도중 운 좋게 캐스팅되어 연기자가 되었다고 합니다.



오마이베이비

5월 13일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저녁 10시 50분에 편성되어 있는 tvN의 드라마 ‘오 마이 베이비는’ 비혼이나 아이는 낳고 싶은 아홉수 장하리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런 장하리 주변에 눈에 띄기 시작한 세남자와의 로맨스가 메인 스토리로 다뤄지고 있습니다.



이런 스토리에서 배우 정건주는 최강으뜸 역을 맡게 되었다고 합니다. 최강 긍정의 으뜸 넌씨눈인 극 중의 최강으뜸은 장하리(장나라)의 옆에서 점차 일을 배워가며 그녀에게 의지하게 되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작품 활동

배우로서 지망을 가지고 있지 않았던 정건주는 당연하게도 연기 커리어도 나이에 비해 빈약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그의 연기력은 여러 작품을 통해 호평을 받기는 하지만 확실히 참여한 작품 수는 조금 적은 편입니다.



그나마 플레이리스트의 드라마에 다수 출연하기는 했지만 단편들이라 커리어로서는 아쉬움을 자아낼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2019년부터는 지상파 드라마로도 진출, MBC의 ‘어쩌다 발견한 하루’에 출연하며 눈도장을 찍게 됩니다.



대표작품

배우 정건주의 연기 커리어를 대변할 만한 작품을 꼽기에는 아직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작품들도 대부분은 플레이리스트의 단편들이라 아쉬움이 배가 되는 듯합니다. 그래도 그에게 중요한 분기점이 되고 있는 ‘어쩌다 발견한 하루’라는 작품은 언급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정건주는 2019년도의 MBC의 수목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에서 이도화 역을 맡아 훌륭하게 소화해 냈습니다. 이 당시 정건주가 연기한 이도화는 짠내 나는 서브남이자 현실 친구 케미 넘치는 캐릭터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상 정건주 나이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감자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강희 나이 프로필  (0) 2020.05.20
정소민 나이 프로필  (0) 2020.05.20
정다빈 나이 프로필  (0) 2020.05.20
차태현 나이 부인 프로필  (0) 2020.05.19
장영란 나이 신랑 프로필  (0) 2020.05.19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